본문 바로가기

style

[남자가방/쿨비즈룩/뉴트럴룩/젯셋룩] Cool&Dignity Homme Style

올 해에는 스타일이 좋은 남자를 넘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품격을 갖춘 남자가 트렌드로 자리잡았습니다. 드라마의 유행을 떠나 ‘높은 품격을 갖추다’라는 것은 많은 남성들이 라이프&스타일을 재정비 할 때 빠져서는 안 되는 요소가 되었는데요. 더위 때문에 멋내기 힘든 여름, 루이까또즈 블로그에서 준비한 세가지 남성 써머 스타일 제안을 참고서 삼아, 어디서든 품격이 사는 스타일을 완성해보시기 바랍니다.

CoolBiz Look

여름의 초입이던 지난 6월 5일 ‘그때 그 시절을 그리며, 서울이 먼저 옷을 벗다’라는 테마아래 열린 패션쇼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이 선보인 쿨비즈룩을 보신 분 계신가요? 작년 일본에서도 비슷한 취지로 열렸던 쿨비즈 캠페인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에너지 절약차원에서 시작된 행사입니다. 타 계절과 다름없이 답답하고 더운 여름양복에 괴로워하는 남성들을 위해, 여름 동안 반바지와 샌들 차림의 출근을 허용하는 쿨비즈 캠페인은 서울시 공공기관을 비롯 여러 곳으로 확산되었습니다.

[품번: MF3LH02GR/가격: 598,000]

매일 입는 양복에 익숙해진 대부분의 남성들은 아무리 시원하다 해도, 정작 쿨비즈룩을 실천에 옮기는 것을 난감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에는 기존 오피스룩 형태를 유지하면서 조금씩 계절에 맞게 응용된 아이템으로 스타일링 하는 것이 좋은데요. 포멀한 투버튼 자켓의 민소매버젼을 입거나, 셔츠와 바지를 롤업해서 연출하고 시원한 블루컬러의 스트라이프 자켓이나 반바지를 매치해주면 간단하면서도 멋진 쿨비즈룩이 완성됩니다. 또한 액세서리로 가방은 심플한 숄더백을 한 손으로 시크하게 내려 들고, 목을 죄는 넥타이는 좀 더 느슨하면서 색다른 방식으로 매듭지어주는 것이 포인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Neutral Look

튀지도 않고 모자라지도 않은 평균치를 뜻하는 평범함은 이제 두꺼운 안경을 쓰고 유행에 맞지 않는 옷을 입고 다니는 사람이 아닌, 시대에 맞게 발 맞추어 살아가는 이들을 가르키는 말이 되었습니다. 뉴트럴 룩을 대표하는 뉴트럴 컬러 역시,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 어느 쪽에도 속하지 않은 컬러나 무채색을 뜻하는데요. 이를 응용한 뉴트럴 룩은 컬러만 보면 난해할 수도 있지만, 잘 이용하면 차분함과 편안한 분위기의 매력을 여름에 이어 가을까지 어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품번: MG1OP02BR/가격: 378,000]                   [품번: MG1CH02TA/가격: 418,000]

스킨톤의 뉴트럴 컬러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맞춘 스타일링은 거친 이미지의 남성도 지적이고 세련되게 보이게 하며, 심플하게 셔츠와 가디건 하나만을 이용해도 댄디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데요. 평범한 디자인과 평범한 컬러의 만남이지만 어디에 매치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높은 활용도를 자랑합니다. 여름에 빠져서는 안 되는 샌들 역시 뉴트럴 룩과 함께라면 멋진 콤비가 되어주며, 톤온톤의 메신저백을 매치하는 것도 매우 훌륭하다 할 수 있습니다.

New Jetset Look

여름철 휴양지의 대표스타일을 검색하면 으레 나오는 단어인 ‘마린룩’, ‘바캉스룩’에 싫증난 이라면, 올 여름에는 뉴 젯셋룩에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부호나 유명스타들 등이 전용기나 크루즈를 타고 부유하게 여행하는 것을 뜻하는 젯셋족에서, 교통의 발달로 보편화된 해외여행과 함께 조금 더 실현가능 한 럭셔리 여행을 하는 이들의 스타일을 나타내는 것이 바로 뉴 젯셋룩입니다.

[품번: MG1CH03TA/가격: 678,000]

뉴 젯셋룩의 특징은 바로 여행이라는 테마에 맞는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의 조화를 들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즐겨 입는 캐주얼룩에 비비드한 컬러와 유행아이템을 적절히 믹스해 주면 금상첨화라 할 수 있는데요. 스트라이프 티셔츠나 피케셔츠를 위에 자켓이나 블루종 등을 매치하고, 슬립온이나 로퍼 등의 신발로 마무리하면 경쾌하면서도 세련된 캐주얼의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필수라 할 수 있는 선그라스와 고급스러운 가죽으로 제작 된 백팩은 뉴 젯셋룩과 딱 맞는 악세서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 연애, 가정 등 인생은 참으로 많은 에피소드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남자의 인생 역시 똑같을 것이고, 한증막 같은 여름을 사는 지금도 물론 마찬가지 일 텐데요. 하지만 어떻게 사느냐를 정하는 것은 당신에게 주어진 인생에게 옷을 입혀주는 것과 같은 작업일 것이며, 품격 높은 옷을 입히는 것은 멋진 인생을 살아가는 남성들이 보여주는 완벽한 스타일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