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오버사이즈 여자 코트/겨울 스트리트 패션/루이까또즈 토트백] 로브, 체크, 프린지! F/W 아우터 트렌드 완전 정복


입동이 지나고 본격적인 겨울 시즌으로 접어들고 있는 요즘, 이미 코트를 꺼내신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이번 겨울, 조금 특별하고 세련된 코트 스타일링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시즌 트렌드 포인트를 쏙쏙 담은 아우터 스타일링과 2015 F/W를 뜨겁게 달굴 루이까또즈 아이템들을 소개합니다!


■ 무심한 듯 시크하고 우아하게, ‘로브(Robe) 코트’
 



자연스럽게 보이면서도 시크한 매력을 가진 코트를 찾는다면, 단연 로브 코트를 제일 먼저 떠올릴 수밖에 없는데요. ‘로브(Robe)’는 실내에서 입는 무릎 아래까지 오는 길이의 느슨한 가운을 뜻합니다. 로브 코트 또한 긴 기장과 넉넉한 핏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로브 코트를 입는 법은 정말로 간단해요. 그냥 아무렇지 않은 듯 걸쳐주는 것! 운동화를 매치하면 심플하고 캐주얼한 스타일링이, 하이힐을 신으면 포멀하면서 우아한 겨울 여자 스타일링이 완성되는 기특한 아이템이에요.


[1. 품번: HJ3LO16BL, 가격: 688,000원/2. 품번: HJ3TL03BL, 가격: 648,000원]


심플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의 로브 코트는 다른 아이템들을 매치하기에도 수월한데요. 같이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서 스타일링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루아르 라인(LOIRE LINE)의 넉넉한 사이즈의 2Way 숄더백은 간편히 어깨에 걸쳐도 좋고, 탈착 가능한 긴 스트랩을 이용하여 캐주얼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툴루즈 라인(TOULOUSE LINE)의 시크하고 미니멀한 체인백은 가볍고 고급스러운 소가죽과 트렌디한 리자드 소재를 믹스해, 유니크한 느낌까지 놓치지 않은 활용도 만점의 아이템이랍니다.


■ F/W 패션의 클래식한 공식, ‘체크(Check)’
 



유행도 타지 않고 매년 F/W 시즌마다 여심을 저격하는 아이템이 있다면 단연 체크 아이템 아닐까요? 그 동안 포인트를 주는 체크 패턴에만 만족하셨다면, 이번엔 과감히 체크 패턴 코트에 도전해보세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널리 활용되는 ‘타탄(Tartan) 체크’는 2중, 3중으로 겹쳐진 체크 무늬가 보다 풍성한 색감을 보여주며 오랫동안 포인트 아이템으로 사랑을 받았죠. 사냥개의 이빨과 닮아 있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하운드 투스(Hound Tooth )체크’ 는 클래식한 멋을 내기에 좋은 아이템입니다. 블랙 앤 화이트의 심플함과 하운드 투스 체크 특유의 우아한 느낌이 더해져 데일리 스타일링과 포멀한 스타일링 모두 소화가 가능해요. 


[1. 품번: HJ3LO07WI, 가격: 598,000원/2. 품번: HJ4LO12GA, 가격: 598,000원]


패턴이 돋보이는 체크 코트에는, 소지품도 넉넉하게 들어가면서도 가장 편하게 들 수 있는 심플한 가방이 제격이겠죠. 고급스럽고 소프트한 스타일의 일명 ‘복조리백’을 루이까또즈의 럭셔리 빈티지 라인인 루아르 라인(LOIRE LINE)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히, 매혹적인 와인 컬러가 단조로운 겨울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주는 아이템이랍니다.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그레이 컬러와 미니멀한 디자인이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툴루즈 라인(TOULOUSE LINE)토트백도 주목해보세요. 앞뒤가 언밸런스한 쉐입이라 독특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느낌까지 살려주는 세련된 토트백이랍니다.


■ 자유롭고 감성적인 보헤미안룩, 그 중심엔 ‘프린지(Fringe)’
 


1970년대의 유행이 2015년도까지 이어지고 있다면, 분명 그럴만한 매력적인 이유가 있는 거겠죠?  F/W 시즌만 되면 언제나 고개를 내미는 보헤미안 룩에 절대 빠지지 않는 것이 있다면 술 장식을 뜻하는 프린지! 경쾌하게 찰랑거리는 프린지가 자칫 부담스러워 테슬 액세서리 등 포인트 프린지로만 만족하셨다면, 이번엔 프린지 아우터를 주목해주세요. 코트 하단 또는 사이드에 프린지 디테일이 들어가,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누구보다 트렌디한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자꾸 움츠러들게 되는 겨울 시즌, 찰랑거리는 프린지는 당신의 움직임을 더욱 돋보이게 해 줄 거에요.   



[1. 품번: HJ1BX02BL, 가격: 1,080,000원/2. 품번: HJ3LO12BL, 가격: 738,000원]


움직일 때마다 사람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기 충분한 프린지 장식! 프린지 아우터 스타일링에서 기억해야 할 것, 바로 프린지의 찰랑거림을 방해하지 않는 심플한 아이템을 매치하는 것인데요. 보르도 라인(BORDEAUX LINE)의 뱀피 소재를 콤비한 럭셔리한 토트백은, 뱀피 소재 덕분에 유니크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어요. 루아르 라인(LOIRE LINE)의 폴더 형식 호보백은 투톤 처리된 고급 소가죽에 루이까또즈 모노그램을 은은하게 표현해, 세련되면서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는데요. 손잡이 부분을 접으면 숄더백, 펼치면 토트백, 스트랩을 부착하면 크로스백이 되는 만능 아이템이랍니다. 



모노톤 일색의 F/W룩이 거리를 수 놓는 추운 날씨가 다가오고 있지만, 조금만 신경 쓰면 한결 멋스러울 수 있는 시즌이기도 한데요. 다양한 아이템을 마음껏 매치할 수 있어 패션 피플들이 유독 손꼽아 기다리는 계절이기도 하죠. 다가오는 겨울, 루이까또즈 아이템과 트렌디한 아우터로 누구보다 멋진 겨울 스타일링을 완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