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루이까또즈지갑/행운의상징/뱀피가방] 신년맞이 Lucky & Trend Fashion Item

일생 동안 사람은 누구나 행운과 마주치기를 바랍니다. 쉽게 얻을 수 없기에 더욱 갈망하게 되는 행운은 단어 자체만으로도 다양한 상징적 의미를 띠고 있는데요. 새해 처음으로 떠오르는 해를 보며 복을 기원하듯이, 신년의 행운과 트렌드를 담고 있는 아이템들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변함없는 행운의 상징들

프랑스 부르고뉴 디종에는 손으로 쓰다듬으면 행복과 지혜를 가져다 준다는 올빼미상이 있습니다. 13세기에 지어진 노틀담 교회 외벽에 있는 이 올빼미상은 디종의 명물이자 관광 상품으로 자리잡았는데요. 비록 많은 사람들의 손길로 인해 그 형태는 알아볼 수 없게 되었지만, 똑같은 모양의 조각이나 열쇠고리 등으로 제작되며 그 의미를 전하고 있습니다.
유럽을 비롯한 각 나라에서 역시 재미있는 특색을 지닌 행운의 상징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가장 대중적인 행운의 아이콘 네잎크로버는 나폴레옹의 목숨을 구한 이야기로도 유명한데요. 아일랜드 국화이기도 한 세잎클로버(토끼풀) 역시 행복을 뜻해 네잎크로버와 마찬가지로 좋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품번: SC1TL65PI/가격: 98,000원]

[품번: SG2AL02BL/가격: 243,000원]

루이까또즈 제품에서도 행운의 상징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신년 운세를 점쳐볼 때 사용한다는 포춘쿠키형 키링이나 자물쇠 모양의 참 장식이 그 것 인데요. 탈부착이 가능하다는 장점까지 더해져 행운의 포인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2013년 트렌드한 상징

차례대로 돌아가며 신년을 수호하는 12간지는 한 해를 대표하는 가장 신성한 의미로 여겨집니다. 풍요, 장수 등 각기 다른 뜻을 품은 12종의 동물들은 새해가 올 때마다 각종 문화 마케팅의 필수적 요소로도 떠오르는데요. 2013년을 대표하는 뱀 역시 무궁무진한 매력으로 새로운 트렌드의 중심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패션계에서 뱀가죽은 화려한 무늬와 내구성으로 시즌에 상관없이 각종 아이템에 자주 활용되는 소재로 자리잡았습니다. 특히 비단뱀 가죽을 뜻하는 파이톤 소재는 매끄러운 터치감과 화려한 배열의 무늬로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고가의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뱀피 무늬를 프린트한 가죽제품을 사용하거나 특정 디테일에 포인트를 준 제품을 고르는 것도 좋습니다.

[품번: HG1MT29BC/가격: 563,000원]

[품번: HG3EO01GR/가격: 598,000원]

럭셔리 레더아이템편에서도 소개해드렸던 뱀피 프린트 소재의 루이까또즈 제품들은 뱀띠해를 맞아 더욱 주목 받고 있는데요. 소장가치를 북돋울 럭셔리 클러치나 데일리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숄더백 형태까지 트렌드한 디자인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행운의 아이콘이나 12간지와 같은 다양한 상징물들은 새해에 좀 더 기분 좋은 출발을 도와주는데요.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들에게도 작지만 정성이 담긴 선물이 되어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