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루이까또즈/백스타일] 성격 유형별 가방 스타일

소녀에서 아가씨, 숙녀에서 여자로 성장하기까지, 여자의 인생에서 가방은 단 한번도 빠진 적이 없습니다. 또한 새 가방이 선사하는 무한한 즐거움은 여성들의 일상에 영감을 불어넣어 주기도 하는데요. 쏟아져 나오는 신상 가방의 홍수속에서 가끔은 내게 어울리는 가방이 무엇인지 혼란이 오기도 하죠. 루이까또즈에서 각각 다른 성격을 지닌 네 명의 프랑스 영화 속 여자 주인공을 통해 성격 유형별 가방 스타일을 분류해 보았습니다. 나에게 어울리는 타입의 가방은 어떤 것인지, 적합한 스타일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우아한 매력, A타입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마리옹 꼬띠아르>

마리옹 꼬띠아르가 영화<미드나잇 인 파리>에서 연기한 '아드리아나'는 예술의 절정기를 이루었던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떠나는 여인입니다. 아드리아나는 예술을 사랑하고 예술가들과 함께 하는 삶을 동경하는데요. 높은 지적소양을 소유하고 예술의 세계를 향유하며 우아한 자태를 뽐냅니다. 예술을 사랑하고 그로 인한 교감과 소통을 원하는 아드리아나는 우아하고 고풍적인 스타일입니다.

[품번: HG2CB18LP /가격: 328,000원] 

'아드리아나'같은 스타일을 지향하는 당신은 '우아한 A타입'으로 체인 숄더백이 적합합니다. 많은 사람들 속에서도 부드럽고 지적이면서도 강력한 아우라를 풍기는 당신은 무엇이든지 간단 명료한 것을 좋아하고, 조용히 있어도 느껴지는 당신의 차분한 분위기는 외모에서 풍기는 고급스러움까지 더해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 잡습니다. 평소에 블랙 미니 원피스 혹은 블라우스와 팬슬 스커트를 자주 애용하는 당신에게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체인 숄더백을 추천합니다. 루이까또즈의 라이트 핑크 컬러의 원 숄더 백은 우아한 당신의 여성스러움을 극대화 시켜 세련된 시티 룩을 완성해 줍니다.


발랄한 매력, B타입 

<영화 프라이스리스, 오드리 토투>

영화 <프라이스리스>에서 오드리 토투가 연기한 '이렌느'는 돈 많은 남자와 결혼하여 행복한 인생을 살고 싶은 꿈을 가진 사랑스러운 작업녀입니다. 이렌느는 현실적이고 철저하게 남자를 재력으로만 평가하는 성향을 보이지만, 더불어 엉뚱하고 발랄한 면모도 함께 보여주는데요. 그녀에게 두려움과 망설임따위는 없습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진정한 사랑을 알아가면서 따뜻하고 진솔한 면모를 보여주면서 사랑스러운 여인의 모습을 갖추어 갑니다.

[품번: HG1CR03GR/가격: 478,000원] 

'이렌느'처럼 사랑스럽고 발랄한 스타일의 당신은 '발랄한 B타입'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하며 무슨 일이든 열정적으로 임하는 당신, 복잡하거나 거추장스러운 것에 질색하며 틀에 구속 받는 것을 답답해하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입니다. 발랄한 짧은 머리에 캐주얼룩을 선호하는 당신에게는 쉽고 가볍게 매치할 수 있는 톡톡 튀는 컬러의 숄더 백이 잘 어울리죠. 미니멀한 사이즈와 자연스러운 셔링이 가미된 독특한 디자인, 퀄리티 높은 소가죽에서 뿜어져 나오는 품격은 당신이 만들어낸 캐주얼룩과의 완벽한 콤비네이션을 만들어냅니다. 미니사이즈의 숄더백은 언제 어디서나 당신의 밝은 매력을 표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법의 가방이 될 것입니다.


시크한 스타일의 자유로운 영혼, C타입

<영화 결혼하고도 싱글로 남는 법, 샬롯 갱스부르>

샬롯 갱스부르가 영화<결혼하고도 싱글로 남는 법>에서 연기한 '엠마'는 자유롭고 편안하기 그지 없는 싱글 생활을 200% 즐기는 여성인데요. 엠마는 자유분방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며 자신의 삶에 떳떳합니다. 미련 없이 쿨하고 지지부진한면 없이 자유로운 그녀는 어디서나 기죽지 않고 자신의 주장을 또렷하게 말하는 타입이죠. 

[품번: HG1BX01LK/가격: 938,000원]

'엠마'처럼 자유로운 영혼을 소유한 당신은 '시크한 C타입'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같은 가방을 들고 다니는 것을 참지 못하는 당신은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길 좋아하지만 너무 눈에 띄는 화려함은 싫어하죠. 시크하고 매력을 지닌 당신에게 안성맞춤인 가방 스타일은 바로 빅 백입니다. 올 시즌 트렌드인 타조 엠보싱에 퀄리티가 돋보이는 소가죽 소재의 빅 백이 만나 클래식한 디자인에 멋을 부린 듯 안 부린 듯 절제된 스타일을 즐기는 당신의 스타일에 포인트를 더해줄 개성만점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 또한 엑스트라 스트랩 이용한다면 크로스로도 착용이 가능해 잠깐의 소풍 길에도, 훌쩍 떠나는 여행지에서도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던하고 트렌디하게, D타입

<영화 하트브레이커, 바네사 파라디>

조니 뎁의 오랜 연인이자 샤넬의 뮤즈, 모델로도 유명한 바네사 파라디가 영화<하트브레이커>에서 연기한 '줄리엣'은 재벌가의 철없는 딸인데요. 줄리엣은 부잣집 자제의 딸 답게 화려한 패션과 트랜드에 민감한 패션을 추구합니다. 철없고 아이 같은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스타일인데요. 복잡하고 고지식한 것을 싫어하고 재미있게 즐기는 인생을 추구하는 타입입니다.

[품번: HG1BX12LE/가격: 798,000원] 

'줄리엣'같이 트랜드에 민감한 당신은 '모던한 D타입'입니다. 여러 사람들과 시끄럽게 어울리는 것보단 소수정예의 오래된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을 추구하는 당신은 평소 차분한 이미지이지만 당신의 말 한마디는 친구들에게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론 아주 이성적이지만 가끔은 4차원적인 엉뚱함도 발산해주는 모습 때문에 묘한 매력의 소유자로 불리기도 합니다. 당신은 기분에 따라 변화무쌍한 스타일링 하기 때문에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여러 가지 룩에 매치하여도 어울릴 수 있는 멀티 백이 잘 어울리는데요. 당신만의 특별함을 보여줄 매력적인 라이트 블루 컬러의 가방 하나가 당신에게는 언제나 필요한 must have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

루이까또즈와 함께한 성격 유형별 가방 스타일 어떠셨나요. 영화 속 캐릭터와 함께 내게 적합한 가방을 찾으셨나요? 벚꽃이 만개하고 봄햇살이 빛나는 봄입니다. 바쁜 일상에 치여 봄날이 가버리기 전에, 내게 적합한 봄에 어울리는 스타일로 차려 입고 햇살을 만끽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