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frenchinfrance

[프랑스 파리/파리 쇼핑] 파리 패션의 중심에 자리잡은 루이까또즈 – 갤러리 라파예트 입점


프랑스 파리. 이 도시와 연결되는 수 많은 단어 중 파리는 '패션'이라는 키워드와 가장 잘 어울리는 도시일 것입니다. 패션 그리고 그것을 활성화 시키는 '쇼핑'이라는 카테고리는 언제나 함께 동행하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파리는 이 도시를 방문하는 수 많은 사람들에게 '쇼핑의 천국'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쇼핑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장소가 있다면 단연 파리의 '갤러리 라파예트'일텐데요. 120년의 역사를 지나온 지금까지도 최고의 백화점이라는 명성을 한 번도 다른 곳에 내어준 적이 없는 곳이죠. 그래서 전 세계 수많은 브랜드들이 이곳에 입점하기 위해 탐을 내는 이곳에, 루이까또즈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당당히 매장을 오픈하였습니다.

  

■ 루이까또즈, 패션의 성지 갤러리 라파예트 입성




태양, 말 그리고 금박장식. 루이까또즈의 아이덴티티인 ‘루이 14세’를 표현하는 장식들로 꾸며진 루이까또즈 라파예트 매장은 프랑스 오리진의 감성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특히 말의 다리를 형상화한 다리가 인상적인 테이블은 프랑스 목공 장인에 의해 만들어진 것으로 획일적인 백화점 매장의 틀을 깨고 브랜드가 가진 이미지의 품격을 높이고 있죠.


■ 갤러리 라파예트 오픈 파티, BLACK&GOLD

  



지난 23일에는 <Shopping & Welcome Center>의 오픈 파티가 열렸습니다. ‘Black & Gold’의 컨셉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어두운 조명 아래 금빛이라는 찬란한 빛을 더해 빛나고 고급스러운 새로운 라파예트 쇼핑센터의 이미지를 강조한 행사였습니다.



사방이 금빛으로 둘러싸인 포토월, 검은색 수면안대에 손님이 원하는 이미지와 이니셜을 금빛 실로 새겨주는 행사, 디제잉과 어우러진 화려한 현대 무용쇼 등 VIP를 위한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진 오픈 파티는 라파예트 백화점이 새롭게 마련한 쇼핑센터에 대한 기대로 가득찬 밤을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라파예트 입점 브랜드라는 당당한 명찰을 달고 세계적인 브랜드로서 한 걸음 더 나아간 루이까또즈. 프랑스의 쇼핑의 중심 갤러리 라파예트에서 만나는 루이까또즈는 더욱 깊어진 고급스러움과 프랑스 감성을 담아 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증명해 보이고 있습니다. 

 

- 파리 통신원 임현정